맛집은 어느새 ‘협업의 아이콘’이 됐다. 식품·유통업계뿐 아니라 패션업계에서도 맛집과 손을 잡는다. 맛집의 인기 메뉴, 맛집의 스타일, 맛집의 브랜드 이미지가 식품·유통업계의 레스토랑간편식(RMR), 외식업계의 신메뉴, 의류업계의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온라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와 유명 맛집 ‘잭슨피자’가 협업해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티셔츠, 모자, 가방, 양말, 라이프스타일 용품 등 총 13종을 출시한다. 미국식 정통 피자를 표방하는 잭슨피자는 인증샷을 찍기에 좋은 이국적 느낌의 매장 인테리어, 세련된 그래픽 디자인을 선보이며 맛뿐 아니라 멋으로도 인기를 끄는 레스토랑 브랜드다.
여길봐도 콜라보, 저길봐도 콜라보! 콜라보 전성시대라고 해도 과하지 않은 것 같은데요, 요즘에는 콜라보 제품들이 더욱 독특하고, 새로운 조합으로 소비자들에게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으며,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기업간 콜라보레이션은 기존의 기업 이미지에 새로운 이미지를 더해 신선한 느낌을 전달 합니다. 그리고 빠르고 안전하게 다른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데요. 여기 저기서 매진 사례가 나오면 “나도 한번 해보고 싶다!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라는 생각이 드시죠? 그런데 막상 시작하려면 막막하실겁니다. 도무지 감이 안오는 콜라보레이션, 도대체 무엇부터 챙겨야 하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