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 저성과자, 어떻게 조치할 것인가? 가장 바람직한 모습은 회사의 모든 임직원이 자신의 역할을 분명히 인지하고 제 역할 이상을 다하는 것이다. 목표와 열정을 갖고, 회사의 성장과 더불어 개개인이 성장하며, 협업을 통해 보다 높은 성과를 창출하는 저성과자가 없는 회사이다. 이런 회사는 그리 많지 않다.
회사가 저성과자를 적극 조치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전염에 있다. 저성과자의 생각과 행동이 조직과 직원들에게 영향을 주어 핵심 인재가 퇴직하고, 유지 인력이 저성과자로 변하게 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저성과자가 담당하는 일로 매번 고객이나 거래처에 사과하고 수습하고 뒤처리를 하는 직원이 핵심 인재라면 회사에 무슨 애정을 갖고 남아 있겠는가? 저성과자가 일을 하지 않고, 조직과 직원들을 힘들게 해도, 급여가 나오고 성과급의 차이가 없다면 이를 바라보는 직원들이 어떤 생각과 행동을 하겠는가? 조직과 직원들이 상향 평준화가 되는 것이 아닌 빠르게 하향 평준화가 되어 간다.
HR소사이어티의 조사에 따르면, 약 80%의 회사가 성과평가나 직원 만족도 조사 등을 할 때 직원들의 감정상태도 함께 파악하고 있다고 합니다. 회사생활이 즐거운지, 화나는 일은 없는지 등을 묻는 거죠. 회사에서 왜 굳이 이런것까지 챙겨야하는지 의문이라면! 오늘의 비즈킷을 확인해 보세요!